본문 바로가기

일상

一萬人訪問記念所懷



어느새 오늘로 이 누추한 제 블로그에 만 명 남짓한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QA 관련된 자료를 찾으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사실 처음엔 단순히 제가 공부한 자료의 저장소가 필요해 시작한 블로그였습니다.

개인적인 일상사와 더불어 제가 보았던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나 둘 블로그에 저장하다 보니, 비슷한 주제의 자료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한 두 분씩 방문해 주시더군요.  

 

예전의 포스트에서도 한 번 말씀 드린 적이 있지만,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QA에 대한 자료를 구하기가 매우 힘든 것이 국내의 현실이죠. ‘오죽하면 이런 누추한 곳을 다 찾아오시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찾아주신 한 두 분이 만 명이 넘었네요.

사실 보잘것 없는 이 곳이 너무 과분한 관심을 받은 것 같아 무척 부담스럽습니다.  

 

덕분에 다시 한 번, 시류에 영합해 관심 가질만한 주제만 태그에 걸어놓고 쓰잘데기 없는 자료들만 올려놓은 건 아닌지 되돌아보게 됩니다.

만 여명이 다녀가셨지만, 또 그 반면에 얼마나 많은 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여기서 허비하게 했는지는 가늠조차 되지 않습니다.

 

솔직히 앞으로 더 좋은 자료를 올리겠다고 감히 말씀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래왔지만, 어디까지나 강제성이 없는 개인 블로그이다보니 제가 공부한 자료 중 개인적인 판단에서 혹시나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은 자료들만 포스팅하는 점은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저 역시 이 블로그를 통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으니 앞으로도 꾸준히 이 블로그를 채워나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모쪼록 그렇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 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Happy Testing!!!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N DeView 2010 참관기  (4) 2010.09.10
회사는 중세시대? - '권한'과 '역할'에 대한 소고  (2) 2010.07.02
넋두리와 변명  (8) 2010.06.04
출사표(出社表)  (4) 2010.04.08
MS 라이브 메신저 로그인되지 않을 때  (6) 2009.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