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이전 이후 시스템을 재설치하는데 MS 라이브 메신저가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증상은 아래와 같다.

 

윈도 라이브 홈페이지에서 가장 최신의 라이브 메신저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다.

기존에 생성되어 있는 라이브 ID로 로그인 한다.

로그인이 한참동안 되지 않는다.

두 번째 로그인 시도 이후 wlcomm.exe 에러를 출력한다.

 

이외에도 여러 번 로그인을 시도하다 보면 ntdll.dll 에러와 같은 다양한 에러가 발생하는데, 이와 관련해 증상 및 조치 방법을 찾아보면 그야말로 각양각색이다.

 

본인은 wldlog.dll 을 지우거나, ntdll.dll을 카피해 덮어쓰기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백약이 무효했다. 이와 같은 증상으로 구글링을 하던 중 유용한 사이트를 발견했다.

  

이를 참조해 다음과 같이 조치했다.

① 윈도 라이브가 설치되어 있는 C:\Program Files\Windows Live\Contacts 폴더로 이동한다.


② wlcomm.exe를 우클릭한다.
③ 호환성 모드를 윈도 95로 설정하고 시각 테마 사용 안 함의 항목에 체크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는 시각 테마 사용 안 함과 관련된 가이드는 많았지만 본인의 경우 그것만 변경했을 때 로그인되지 않는 증상이 동일했다. 호환성 모드를 변경한 다음에야 비로소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했다.

 

메신저 로그인이 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一萬人訪問記念所懷  (4) 2010.06.15
넋두리와 변명  (8) 2010.06.04
출사표(出社表)  (4) 2010.04.08
Pranav Mistry: The thrilling potential of SixthSense technology  (0) 2009.12.14
꼰대가 되어간다  (0) 2009.07.16